본문 바로가기

미국 /미국 유학 정보

미국 명문대학원 진학은 굿코션과 함께

 

많은 분들이 학부 졸업 후본인의 커리어를 위해 미국 석/박사 유학을 계획하고 계십니다본인에게 맞는 학교교수진, COURSEWORK, 졸업 후 진로 등과 관련 적합한 학교를 찾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저희 굿코션에서는 미국에서 직접 박사과정을 공부한 실무진이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미국 석/박사 지원 합격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대부분의 타 업체들은 실제 미국 유학 경력이 없는 분들이 고객 상담 및 컨설팅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굿코션의 미국 석박사 유학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석박사 유학 컨설팅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로 진행이 됩니다.

1. 효과적인 영어 점수 (Toefl, GRE, GMAT) 획득 전략

2.     지원할 학교 선택 관련 상담 및 선정

3.     지원 학교 교수 컨택 및 데드라인 스케쥴 관리

4.     효과적인 CV (Resume) 작성

5.     본인의 관심 연구분야에 맞춘 SOP (Statement of Purpose)  Research Interest Essay 작성 준비

6.     각 학교별 원서 제출 및 서류 발송

7.     인터뷰가 있을 시인터뷰 관련 준비

8.     합격 후 필요한 학생비자 준비

석박사 유학 준비는 적어도 본인이 진학하고 싶은 학기의 1년반 정도 전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하실 것을 권합니다. , 본인이 2020 9월 가을학기 진학이 목표라면 1년반전인 2019 3월부터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6개월 정도는 어학 점수 획득에, 그리고 6개월은 본인이 희망하는 학교들의 지원, 그리고 남은 6개월은 결과를 기다리며 유학 준비를 하시는 전체적인 큰 TIME FRAME을 계획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미국 대학원 석박사 유학을 결심하셨다면 가장 먼저 진행하셔야 할 일은 우선 입학을 위해 필요한 TOEFL GRE 점수 획득입니다. 토플, TEST OF ENGLISHJ AS A FOREIGN LANGUAGE의 약자인데요. 영어를 모국어, 즉 제 1언어로 쓰지 않은 미국으로의 대학, 대학원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의 영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필수 시험입니다. 과거엔 종이로 시험을 봤던 PBT, 컴퓨터로 시험을 봤던 CBT 테스트 모두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INTERNET BASED TEST, ibt 테스트로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과거 토플 고득점 학생들이 높은 점수에 비해 실질적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지자, 아시아권 학생들이 고득점의 근원인 문법 영역을 페지하고, 말하기 능력, 읽기/쓰기/듣기가 결합된 통합된 에세이 능력 등이 IBT에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GRE, GRADUATE RECORD EXMAINATION의 약자인데요. 미국 및 여러 영어권 국가들에서 대학원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언어 추론, 수리추론, 비판적 사고, 분석적 작문 능력을 평가하는데요. Computer Based Test, CBT로 현재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토플과 다르게 GRE 시험의 경우, 대학원 진학을 원한다면 영어를 모국어로 쓰는 학생들도 반드시 치러야 되는 시험입니다. 시험에 출제되는 많은 어휘들은 원어민들도 처음 접해보는 단어들이 많으며, 시험 문제 역시 토플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토플 시험 준비 3개월, GRE 시험 준비 3개월 해서 6개월 정도의 어학 시험 준비기간을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본인의 영어 능력이 부족하다 생각하시면 6개월 보다 좀 더 긴 시간을 계획하시고 준비를 시작하셔야 될 것입니다. 컨설팅 첫 단계로 고객님들의 효과적인 영어 시험 점수 고득점 획득과 관련한 준비과정에 대해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어학 시험 관련 많은 분들이 착각하고 계시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만점에 가까운 고득점을 받아여만 합격에 유리하다 생각하시는 경우인데요. 본인의 전공이 영어라면 모르겠지만, 반드시 고득점이 합격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학 점수는 대학원에서 학생을 선발하는 기준의 하나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각 학교서 요구하는 미니멈 점수를 어느 정도 상회하여 받으셨다면, 어학시험 준비에 더 이상 시간 낭비를 하지 마시고, 다른 지원 준비에 더 집중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그 다음 단계로 고객님들이 지원하실 학교 관련 상담이 이루어집니디. 본인의 전공과 유학 후 관심 있는 세부적인 연구분야를 토대로 저희 굿코션에서 사전 자료 검색을 하게 됩니다. 전공별 랭킹 들도 당연히 고려사항에 포함이 됩니다. 사전 선정 후, 고객님들과의 미팅 후, 고객님이 선호하시는 학교들에 대한 리스트를 만듭니다. 해당 학교 선택 보다 더 중요한 다음과정을 위한 준비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본인의 희망하는 학교 어떤 교수님한테 지원할지 여부입니다. 본인의 연구 관심분야와 일치하는 교수님들이 얼마나 계시는지, 최근 활발히 연구활동을 하고 계시는지 등에 대한 사전 자료 검색 후, 학교별로 지원할 교수님을 선택하여, 해당 교수님께 올해 학생을 뽑을 계획이 있는지, 장학금이 가능한지 등에 대한 컨택 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CV, 레주메, 한국말로 쉽게 얘기하면 이력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컨설팅 서비스를 받으시는 고객님의 학업적인 업적, 혹은 필드에서의 경력 등을 잘 요약하여 입학심사를 하게 될 교수님 눈에 잘 어필이 될만한 CV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본인의 박사과정 지원 동기 및 향후 관심 연구 분야 등에 대한 기술이 필요한 SOP (Statement of Purpose) 작성을 합니다. 작성 자체를 대행 해 드릴 수는 없지만, 컨설팅 서비스 고객과 꾸준한 대화와 피드백을 통해 한글 버전을 만들고, 완성 후, 저희 굿코션에서 훈련된 에디터들이 영어 SOP 완성을 도와드립니다. 학업 및 연구 계획서는 본인이 학위과정 동안 어떠한 자세로 연구에 임할지에 대한 요약본입니다. 충분한 기존 선행 연구들에 대한 리뷰와 본인의 미래 연구 관심 분야를 잘 조합하여 작성되어야만 합니다.

 

, 이제 컨설팅 서비스 단계도 거의 끝으로 향해 가는데요. 각 학교별 원서 지원 마감일에 맞춰서 온라인 지원 및 오프라인으로 필요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할 경우, 잘 제출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리고 추후 현지 학교 교수님들이 인터뷰를 원할 경우, 인터뷰 예상 질문 등을 바탕으로 사전 답변 등을 미리 준비하여 인터뷰 연습 진행을 도와드리게 됩니다. 많은 학교들이 최종적으로 학생을 선발하기 직전 인터뷰를 요구합니다. 그 학생이 미국에서 공부할 영어 능력은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인터뷰 여부에 따라 당락 여부의 결과가 바뀌는 경우를 수없이 많이 봤습니다. 인터뷰 일자가 잡히게 되면 굿코션 실무진들과 함께 꼼꼼하게 인터뷰 준비를 하셔야만 합니다.

 

이것으로 저희 굿코션의 석박사 유학 컨설팅 서비스가 끝인걸까요? 아닙니다. 합격의 영광스러운 소식을 접하신 후, 향후 미국 비자 발급을 위한 인터뷰, 서류 준비 등까지 마지막으로 저희 굿코션이 서비스 해드립니다. 성공적으로 미국 학생 비자 발급을 받으시고, 출국 전, 필요한 사항 들에 대해서도 고객님들의 문의에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고 도와드리게 됩니다.

지금까지 굿코션의 미국 석박사 유학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드렸습니다. 하버드, 예일, 스탠포드 등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미국 명문대학원 진학쉽진 않지만 불가능한 도전이 절대 아닙니다. 저희 굿코션과 함께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준비를 하신다면 충분히 합격의 영광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유학컨설팅 서비스 및 유학 관련 질문이 있으시다면, 저희 굿코션 홈페이지, SNS, 전화 등을 통해 문의를 주시면 최대한 빠르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전화 : 02-557-5579

이메일 : imin@goodcaution.com

온라인상담: http://imin1.com/?page_id=1000

카카오톡 상담 : good1caution

홈페이지: http://imin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