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유럽 투자이민 정보

몰타 이민/ 미세먼지 청정국가, 영국식 교육이 가능한 몰타 투자이민을 굿코션과 함께 진행하세요!!!

안녕하세요, 얼마 전 미세먼지 관련 새로운 이민 트렌드로 몰타, 포르투갈 등의 유럽 국가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럽의 남부 지중해에 위치한 몰타에 대한 소개와 투자이민, 유학 등에 관한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몰타라는 국가는 여러분들께 많이 생소한 국가입니다. 몰타공화국 (Repulic of Molta)라는 별칭이 있으며, 유럽 남부 지중해상에 위치한 총 인국가 약 42만명밖에 되지 않는 크지 않은 나라입니다. 몰타, 고조, 코미노 등 총 6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도는 발레타 입니다. 기후는 지중해성 기후이며, 관광과 중계무역이 가장 큰 산업인 국가입니다.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로 꼽히고 있으며,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세 대륙을 잇는 교통 요충지입니다. 일인당 국민소득이 약 23천달러일 정도로 국가의 규모에 비해서 경제적 소득이 꽤 높은 국가입니다. 전체 인구의 98%가 카톨릭을 종교로 가지고 있습니다. 몰타는 전형적인 지중해 기후를 갖고 있어 여름에는 고온건조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강우량이 많은 편입니다. 연간 평균 온도는 15도에서 25도로 생활하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지난 2018년 몰타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는 11.0으로 대한민국의 평균 24.0에 비해 매우 깨끗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지난 2018년 미세먼지 평균 오염이 심한 국가 순위에서도 전체 73개국 중 24위를 대한민국이 기록한데 비해 몰타는 60위에 랭크 됐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도 미세먼저 청청국가 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몰타로의 투자이민은 그 절차가 복잡하지 않으며 빠른 비자 승인에 그 장점이 있습니다. 몰타 정부는 적은 자국 인구 수에 기인하여 개방적인 이민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몰타 이민 프로그램은 MRVP (Malta Investment Residence Program)라 불리는 몰타 국채 투자 프로그램입니다. 몰타 정부에서 비 유럽연합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이민 정책으로 몰타 국채와 부동산 구매 또는 임대 투자 조건을 5년 유지하여 주 신청인 및 동반 신청인 모두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신청조건은 다음과 같은데요. 주 신청인의 경우 만 18세 이상의 비유럽연합 국민이어야 하며, 연간소득이 10만 유로 및 유동자산이 25만 유로 이상 혹은 연간 소득 7만 유로, 유동자산 25만 유로 50만 유로 고정자산이 있어야 합니다. 동반 신청인의 경우 배우자, 18세 미만의 미성년 자녀, 18세 이상의 경우, 미혼, 경제적으로 독립을 하지 않은 자녀들이 그 대상이 됩니다. 또한 주 신청인 및 배우자의 부모 및 조부모까지도 동반 신청이 가능합니다.

 몰타 영주권의 투자 조건은 다음과 같은데요. 먼저 25만 유로 이상의 몰타 국채를 매입하셔서 5년간 유지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정부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 몰타의 부동산을 구입 또는 렌트를 하시고 5년간 유지를 하셔야 합니다. 구입 및 임차 조건은 몰타 내 지역에 따라 조금 상이한데요. 몰타 섬의 경우 32만 유로 이상의 부동산, 고조섬 및 남부 지역의 경우 27만 유로 이상의 부동산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몰타 이민의 영주권 수속은 다음과 같습니다. MRVP 서비스 계약 체결을 맺으신 후, 현지 법률 사무소에서 POA 체결 후, 이민 자료 심사, 완료 후 몰타 이민국에 제출을 합니다. 이민국으로부터 투자 승인서 수령 후, 몰타 입국 후 지문 등록 및 국채 그리고 부동산 투자에 관련된 일을 마무리 지으십니다. 그 후, 변호사를 통해 이민국에 최종 이민 신청서류를 제출하시면 영주권을 취득하시게 되는 데요, 이러한 신청 과정이 걸리는 시간은 총 6개월 정도 예상을 하시면 됩니다.

 몰타 투자이민에는 여러 장점들이 있습니다. 앞서 잠시 언급한 것처럼, 주 신청자 1인의 투자로 4세대 이민이 가능하십니다. 투자 자금의 출처 및, 언어, 학력 등 거주요건에 대한 요구 조건이 없습니다. 투자 승인 후 안정성 높은 A등급 국채 추자 및 부동산 구매, 임대를 통해 수익성 있는 투자가 가능하십니다. 또한 자녀들이 있으신 분들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요소일거라 생각되는데요. 몰타는 영국식 교육 및 영어 교육이 가능한 국가입니다. 또한 세계 5위의 높은 의료 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과 이중과세방지 협정이 체결되어 있으며, 국외소득 면세 국가입니다.

 아무래도 이민을 선택하시는 가정의 가장 큰 목적 중 하나는 자녀들의 교육 문제일 것입니다. 그래서 몰타의 교육제도에 대한 소개를 추가적으로 드리고자 합니다. 몰타의 학교는 영국식 교육체제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자녀들의 영어 교육이 가능하신데요. 몰타는 적은 지리적 영토 및 인구를 가지고 있지만 몰타 내에는 340여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몰타대학교는 1592년에 설립된 가장 오래된 국립대학교 입니다. 몰타 세인트 마틴 IT 대학교는 영국의 명문대학인 런던대학교의 분교로서 졸업 후, 런던대학교의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몰타에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가진 국제학교들 또한 많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2학교를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몰타 버달라 국제학교는 교육체제는 영국식 교육과 미국식 교육 체제를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학교인데요, 고등학교 졸업 후 학생들은 몰타, 미국, 그리고 영국 총 3개 국가의 졸업장을 동시에 수여 받는다고 합니다. 국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기숙사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인트 에드워드 국제학교는 1929년에 설립이 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학교입니다. 매우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졸업 후 영국의 옥스퍼드 등 명문대학 및 미국의 아이비리그와 같은 명문대 진학을 많이 하여 그 인기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최근 어린 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하여 해외로 단기 어학연수를 많이 떠나고 있는데요 몰타 또한 많은 어학원들이 여름 방학 단기 캠프 학생들을 받고 있으며 최근 많은 한국인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어학원들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별 세부 프로그램들을 영국식 교육체제를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중해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과 함께 방과 후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는 것도 몰타 캠프의 장점입니다. 부모 동반 연수가 가능하여, 자녀들의 영어 교육뿐 아니라 이탈리아 등 인근 유럽 국가로의 여행도 적은 경비로 다니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로 최근 한국의 부모님들의 걱정이 많으신데요. 몰타는 미세먼지 청정국가입니다. 좋은 공기에서 맘껏 자녀들이 뛰놀고 여행하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굿코션을 통해 다양한 어학원들의 프로그램 장,단점 등을 비교하요 최종 여름 캠프 학교 선택이 가능하십니다.

 지금까지 몰타 투자이민에 대한 소개를 드렸는데요. 저희 굿코션에서는 몰타 뿐 아니라 포르투갈, 그리스, 아일랜드 등 다른 유럽 국가의 투자이민 수속이 가능하십니다. 유럽 투자이민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저희 굿코션 홈페이지, SNS, 전화 등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전화 : 02-557-5579

이메일 : imin@goodcaution.com

온라인상담: http://imin1.com/?page_id=1000

카카오톡 상담 : good1caution

홈페이지: http://imin1.com/